본문 바로가기
Review.Unboxing

그냥 휙 올려두어도 충전되는 무선충전기 - 스카이 고속무선충전기 리뷰

by 서민플래티넘 2020. 2. 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해당 리뷰는 리뷰컨텐츠 보관용 하드가 죽어버려서,

썸네일이 부득히 하게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복구하는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IT 제품을 중점적으로 리뷰하는 서민 플래티넘입니다.

 

저번 스카이 63W PD지원하는 보조배터리부터 시작하여, 이번에는 스카이 고속 무선충전기를 리뷰해볼까합니다.

저는 기존에 무선 충전기를 가지고있지 않아서, 항상 줄에 대롱대롱 달고 충전해야되서 엄청 불편했는데...

무선 충전이라니.. 상당히 기대 되는 부분입니다.

 

아래 리뷰를 통해, 스카이 고속무선충전기는 또 어떤지 세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크게 2가지로 함께 왔습니다.

하나는 제가 리뷰해볼 스카이 무선 고속 충전기, 그리고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어댑터도 함께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고속무선 충전기를 주문하면 같이 오는 상품이더라구요.

보통, 타사 제품 비교해보면, 케이블만 넣어주는 경우가 다수인데, 어댑터를 챙겨주니.. 꽁으로 하나 더 얻은 기분이네요!

 

(거기다가... 퀄컴 퀵차지 3.0 지원 어댑터니... 말다했죠. 따로 써도 이득입니다ㅎ)

 

 




혹시 몰라 어댑터의 스펙도 함께 명시해놓겠습니다.

입력 (FreeBolt(100~240V, 50~60Hz, Max 0.45A)

출력 (3.6~6v/3A, 6.2~9V/2A, 9.2~12V/1.5A) 18W급 고속충전기

18W급이면, C타입을 활용한 노트북 PD충전은 힘들겠지만, 핸드폰. 태블릿. 보조배터리 같은 것들을 충전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스펙이죠..?

 

 






마감도 깔끔하네요.

스카이 어댑터가 예전부터 좀 레전드긴 했는데.. 요녀석도 그런 녀석인지 궁금하네요.

베가 아이언 1/2 시절 함께 증정했던 2포트 2.0A 충전기 아직도 쓰고있습니다.

정말.. 부서지는곳도 없는데다가.. 쓴지 몇년이 다되가는데 아주 멀쩡합니다.

 

(얼마나 좋으면.. 오픈마켓에서 벌크로 판매중인데, 수요가 있는거보면 많이들 만족해 하셨던거같습니다.)

 

이 녀석도 그런 어댑터였으면 좋겠네요. 

 

 



 

 

 

저는 흰색으로 받았습니다. 검은색과 흰색 두가지 있었는데, 제가 작업하는 환경이 흰책상에.. 대체적으로

밝은톤 계열인지라, 흰색으로 깔맞춤했습니다.

 

스카이 고속무선충전기에는 다양한 장점들이 존재합니다.

 

- 고속 충전을 2대 할려면, 더 넓은 패드에다가 핸드폰의 충전패드와 접촉을 위해 코일이 넓게 여러개 달려있어야지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한데, 무려 5개의 코일이 탑재되어있습니다.

 

- 동시 고속충전 기술을 지원하기때문에, 핸드폰과 기타 무선충전되는 악세사리류(에어팟, 웨어러블기기) 또는 핸드폰 한대를 더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 동시 고속 충전 기술 사용시 각 10W급 고속 충전지원을 하기때문에, 충전속도 저하없이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무선충전패드의 최대 지원 범위까지 지원합니다.

 

- 디자인 자체가 깔끔합니다. 별에..별 디자인들이 나오고, 마감도 안좋은 디자인들 많은데, 정말 깔끔하면서 만듬새또한 우수합니다.

 

 




제품 구성품은 본품 하나로만 구성되어있습니다.

무선충전기 본체 하나만 들어있었고, 따로 충전기 선은 없었네요

 

흰색이라서.. 괜히 누래져서 오는거 아닌가 싶어서 신경쓰였는데, 비닐로 테이핑 처리가 되어있어서 때탄거 없이 꺠끗하게 왔습니다.






고속무선충전기에 전력을 넣어줄 포트입니다.

의외로 C포트가 탑재되어있네요? 사실, 요정도 가격대 배터리들은 마이크로5핀으로 포트 만들어져있는게 많은데.. 요즘에 맞게 C타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이나 엘지등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요즘은 마이크로 5핀보다는 다 C타입을 채택하고 있는 추세이고, 얼마전 공식적으로 마이크로5핀 탑재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지원이 불가피할꺼라는 내용과 함께, 다 C타입이더라구요..ㅋㅋ

 

덕분에, 충전기 선 따로 살 걱정은 덜어둔거 같습니다.

 

 




하단은 무선충전기를 사용하다보면, 충전중에 발열이 상당합니다. 코일+핸드폰 충전시 발열이 엄청나거든요.

그래서 발열 해소를 위해 하단에 배출구멍이 있는게 정말 탁월한 디자인인거같습니다.

 

구멍이 없으면... 열이 나가질 못해서.. 정말 불날꺼같은 충전기들도 한두개가 아니거든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동시충전 기능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20W, 대당 10W씩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아이폰11을 충전시켜보았습니다.

아이폰은 아이폰 8시리즈부터 무선충전을 지원해, 7.5W급 무선충전기술을 지원하고있습니다.

 

그래서 10W 출력을 내는 스카이 고속충전기를 사용하면, 최대출력으로 빠르게 고속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개의 코일이 넓게 분포되어있어서, 패드 위에 올려두고 어느정도 움직여도 충전이 잘됩니다.

해당 사진에 투명 젤리케이스를 끼고서 충전중인 사진인데, 정상적으로 인식 잘 됩니다.

(좀 더 두꺼운 범퍼형 케이스 끼워서 충전시켜도 잘 되더라구요..후덜덜...)

 

 

 

 

 

 

충전중인지, 인식이 되는지를 모를때는, 무선충전기 옆면에 LED 램프가 점등됩니다.

인식이 되고, 충전이 될때만 초록색으로 점등되기 떄문에, 인식이 되는지 안되는지에 있어서 잘 구분할수있습니다.

 

 

 

지금 약 1주일동안 사용을 하고있는데, 전체적인 발열 부분에서도 탁월하고, 인식이나 마감 전체적인 부분에서 품질이 좋습니다.

저는 원래, 애플무선 충전기인 에어파워를 존버 타던 입장이였는데도, 이가격대에 이정도면 정말 만족입니다.

(애플이였으면... 이정도 스펙이면 8만원은 그냥 뛰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네요.)

가장 맘에 든 큰 이유는, 넓은 충전패드와 고속충전, 동시충전 기술이 되기때문에 가장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쓰면서도 아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고주파음이 조금 들리네요. 거슬리는 수준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들리긴 들립니다. (이것도.. 뽑기운일려나요..?)

 

그리고, 어댑터는 증정해주는데, C타입 케이블을 왜 증정안해주는지 약간 의문이였습니다.

구형 충전기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따로 사야된다는 불편함이 다소 존재할꺼같습니다.

 

그외 나머지는 정말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평소.. 선 달고 살면서.. 그 구멍에 꽂는게 진짜 귀찮았는데..(사실 이게 귀찮으면..ㅋㅋㅋㅋㅋ), 탁 올려만 두어도 바로 충전이 되니, 다양한 활용방안이 존재 할거같네요.

 

마음에 드신다면, 네이버 최저가 링크로 통해 제품을 알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아래 이모티콘 클릭시, 네이버쇼핑 최저가로 이동됩니다.)

 

 

 

지금까지 스카이 고속 무선충전기 리뷰 였습니다!

 

 

 

본 제품은 스카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