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Unboxing

스카이의 부활_스카이 63W PD-USB 보조배터리

by 서민플래티넘 2020. 1. 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1월 1일부터 일때문에 집에 없어가지구, 새해 인사도 못드렸네요!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많으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이번에는 좀 특별한 회사의 제품으로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바로, 스카이 라는 회사에서 만든 보조배터리를 리뷰할 기회가 있어,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다들 띠용? 하실수도 있고, 아시는분들은 아실수도 있습니다.

팬택(전신.스카이)이 2016년 6월 아임백(IM-100)의 마지막으로 팬택의 이후 제품을 만나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팬택이 옵티스-솔리드 컨소시엄으로 넘어가면서 여러여러일이 있고난후, 결국 역사속으로만 사라졌습니다.

https://cafe.naver.com/refurbishfactory/125614 옛날에 몇자 적어놓았던, 팬택(스카이) 관련 게시물입니다.)

 

하지만, 사라진줄 알았던 스카이가 팬택.스카이 AS센터를 기점으로 하여, 팬택과 스카이 브랜드 독점계약을 체결한 후에

착한 텔레콤을 기반으로 스카이 라는 브랜드의 신제품을 출시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새로 부활한 스카이 제품중에서 악세서리 부분인 ' 스카이 63W USB PD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와서 리뷰를 해볼 예정입니다.

 

(> 개봉기 : 옛날의 추억이 가득했던 스카이, 다시 떠올릴수 있을까?

 

 

 

 

옛날에 친근한 스카이 로고로 무장한 '스카이 63W PD.USB 보조배터리' 의 박스입니다.

간단한 보조배터리 외형을 프린팅 해놓았고, 어느 가전 악세서리 제품처럼 주요 기능을 박스에 프린팅 하였습니다.

스카이 63W PD.USB 보조배터리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카이 63W PD.USB 보조배터리 주요 스펙-

SKY-B100PD

72Wh (9,750mAh[min]/7.26v,표준 10000mAh)

Input: Type-C 최대 60W(USB-PD, 5V~20v)

 

Output: 총 60W (45W+18W)

Type-C 최대 45W (USB-PD, 5V~20v)

QC 3.0 최대 18W 퀵차지 지원

LG화학 배터리셀 사용, 무게: 380g

1년 무상 A/S

네이버최저가: 54,000원


 

PD 지원과 퀄컴 퀵차지 3.0, LG 화학 배터리셀 탑재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수있겠네요.

 

 

 

 

 

구성품 별로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알찼습니다.

 

본품. 보관용 파우치, 케이블 3종류(CtoC, C타입 케이블, 마이크로5핀케이블), 사용설명서(보증서)

요렇게 들어있습니다. 저는 C타입 케이블만 하나 딸랑 들어있을줄 알았는데, CtoC가 있어서.. 상당히 감동먹었습니다.

(맥북에 들어있던 CtoC로 연명중이였는데.. 뜻밖의 케이블 득템이네요 ㅋㅋㅋㅋ)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번들케이블인 만큼 상당히 고퀄리티 케이블은 아니지만, 막쓰기엔 좋은 케이블입니다.

(Ugreen,Baseus,Anker 급으로 기대하시면 그건..정말.... 아니되오!)

 

단선 덜되게 케이블 자체도 두껍고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CtoC 강추에요 완전 ㅎㅎ

(CtoC를 그렇게나.. 좋아하는이유는, PD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들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케이블이기때문이죠 ㅋㅋ)

 

 

 

 

 

보조배터리의 본품의 퀄리티는 좋습니다.

겉의 재질은 보기만 할때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인것같지만, 샤오미 보단 좀 거친거같네유.. (불쾌함을 주는 요소는 아닙니다!)

알루미늄 합금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합니다.

 

 

정말 깔끔합니다. 프린팅 되어있는 부분도 마감이 정말 훌륭해요, 보통이면 좀 번짐이 있거나, 글씨가 들쑥 날쑥 하는 제품들이

몇개씩 있는데, 마감하나는.. 요녀석이 장땡이네요 ㅋㅋㅋ

 

처음에, 패널부분에 기스가 많길래... 띠용 거리고있었는데, 알고보니 보호비닐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

때고 나니.. 엄청 깨끗해요.. (뻔떢뻔떢@@)

 

(> 사용기 : 개봉기에서 느겼던 설렘이... 사용할때도 과연..?

 

 

 

제품 배터리 잔량 확인시에는 옆부분에 있는 패널에서 확인하는게 아닌, 제품 상단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5%>50%>75%>100% 이렇게 남은 잔량을 확인할수있구요, 충전시에는 충전잔량만큼 깜빡깜빡거리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흰색 LED로 점등됩니다.)

 

근데, 여기 점등되는 부분에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들어서 내 시선과 정면으로 보았을때는 흰색 LED가 잘 보였으나, 45도 각도나, 측면에서 보았을때는 잘 안보입니다. 밤에는 얼추보이긴 하나, 낮에는 거의 안보이는 수준이네요..ㅎㅎ

 

(배터리 잔량이 100%일때의 모습입니다.

 

LG 배터리 셀이 들어있다고 해서, 직접 분해를 해서 보았습니다. 

(배터리 내부 사진은 회사 운영정책에 위반될수있기 떄문에 따로 업로드 하진 않았습니다.)

 

셀은 LG 화학 LGGBF1L1865 셀입니다. 흔히 아시는, 18650 셀 6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진 출처: ebay.com)

 

흔히.. 아시는 요런 셀 있죠?

 

요런셀이 6개가 들어있고, 리튬이온전지에다가 한 셀당 3350mAh 3.6v 짜리더라구요.

BMS주변에 셀을 스폿용접으로만 붙인게 아니라, 따로 실리콘으로 처리를 했더라구요.

아마, 셀을 단단하게 고정할려고 실리콘 처리를 한거같습니다. (근데 좀 엉성하게 칠해져있던데, 없는것 보단 훨 낫죠.)

 

그래도 다 떠나서, LG화학 배터리가 들어있는게 뭐니뭐니해도 짱입니다. (배터리 분야는 삼성 SDI보다 엘지셀이 더 낫다고 하더라구요..)

 

 

 

 

 

보조배터리를 핸드폰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TypeC-QC3.0)

원플러스 7T와 삼성 갤럭시 노트9 에 연결해본 결과, 0~50%까지 약 20분내로 충전이 급속충전으로 가능하였습니다.

 

원플러스 7T 기준으로, 5회 정도 넉넉히 충전 할수있습니다. 그것도 퀄컴의 3.0 퀵차지 기술과 함께말이죠

이정도면, 해외여행이나 장거리 여행할때 혹은 타인을 위해서 데이터 테더링을 해줘야될 상황에서 아주 쓸만한 녀석이 될꺼같습니다. (들고나가면 배터리 걱정은 절때 하실 필요 없겠네요 ㅋㅋㅋㅋ)

* 삼성 어댑티브 고속충전기술 (AFS) 은 PD충전이든, 퀄컴퀵차지든 둘다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PD 충전 지원 아주 칭찬해~

 



 

 

제가 배터리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중 첫번째가 바로, PD(USB-PowerDelivery) 충전 지원 여부입니다.

 

위에 맥북 시스템환경설정에서 보면, 40W로 AC 충전이 되고있죠? ㅎㅎ

맥북이 원래는 61W 충전기를 사용하는데 40W라서 조금 못 미치는 수준이긴 하나, 맥북을 사용하면서 충전이 안될정도 수준은 아니니, 괜찮습니다. (이부분에 관해선 아래에 부가 설명 붙이겠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이 애플 맥북 프로 모델인데, 이 모델이 썬더볼트 3 단자를 이용해 PD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PD 충전이 지원되는 보조배터리에서 노트북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게 된다면, 기차 안에서 노트북 할때나 비행기에서나 어디든 갈때 굳이 220v 콘센트를 찾아서 어댑터꼽고 이런 귀찮은 짓을

할 필요가 없이 보조배터리에 C to C 연결 하나만 하면 바로 충전이 된다는거죠!!

근데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PD 충전은 C to C 에서만 지원합니다. 퀄컴 퀵차지 기술로는 노트북 충전이 힘들죠.

물론, 충전이 되기야 하겠다만, W가 낮아 전원을 끄고 충전을 안하는이상 충전이 되지 않을겁니다.

 

 

<< 부가 설명 >>

 

 

 

방금 위에서 노트북 PD 충전이 40W로 충전이 되던데, 왜 보조배터리에서 강요하는 63W급으로 충전이 안되는지 의문을 가지실겁니다.

왜나하면, 배터리 스펙에 보시면 퀄컴퀵차지 18W + PD 충전 45W 를 합해서 63w이기 때문에, PD 충전에서 40W~ 로 충전되는건 정상입니다. (물론, PD 충전 단일로만 60W대로 충전되는 보조배터리도 존재하지만, 이부분은 잘 보셔야될거같습니다!

그래도 노트북 충전하는데엔 전혀 문제 없으니깐요 ㅎㅎ)

 

 

 

(P.S. 이렇게 파우치에 넣고다니면 딱 좋을꺼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보조배터리 리뷰를 마치며 몆개 정리하고 끝내겠습니다.

 

배터리 자체 완성도는 정말 높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내부회로나 배터리셀 납댐부분을 보면 꼼꼼하게 잘 되어있더군요.

그것도 PD충전에다가 20000mAh라뇨 ㅎㅎ

 

하지만, 단점도 존재했습니다.

보조배터리 전원 패널에 보면 전원 버튼이 처음 받을때 부터 흠집이 나있었습니다. (뽑기운 실패겠..)

따로 보호비닐이 처리 되있는게 아니라서, QC에 있어서 조금더 신경써주셨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스카이 63W USB PD 보조배터리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 네이버 최저가를 이용하셔서 하나 구매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꺼같습니다!

 

(상단 이모티콘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최저가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렇게 해서 품질 좋은 스카이 63W USB PD 보조배터리 리뷰를 마칩니다.

 

 

본 제품은 스카이에서 협찬 받았습니다.

해당 제품 리뷰는 개인 주관적 리뷰만 담겨 있으며, 일절 스카이에서 관여 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