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Unboxing

[리뷰] 가성비에.. 국내 출시 예정 까지!? 샤오미 MI A1

by 서민플래티넘 2017. 12. 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Hello

Halo

こんにちは

你好

Hola


 안녕하세요!

Platinum's Daily Studio 의 Platinum입니다.

오랫만에 찾아뵙습니다~ ㅋㅋㅋ

학업에 열중하는지라... 좀 바빳습니다 ㅋㅋ

(그러면서, 카페활동은 계속 했다는..;;ㅋㅋㅋ)


오랫만에 리뷰쓰는김에 좀 색다른폰을 가져와봤어요!


물론, 모두에게 특별한 폰은 아니지만, 샤오미에겐 특별한 폰입니다!


바로 ' MI A1 ' 입니다.


샤오미에겐 특별한 이유는, 샤오미 자체 OS인 MIUI(안드로이드 기반)를 계속 사용해왔는데요.

이번 이 미A1은 구글 안드로이드 원 과 샤오미와 결합해서 MIUI가 아닌, 순정 안드로이드를 탄생시켰습니다.

(샤오미에선 순정안드로이드를 Pure Android라고 부르더라구요)

그리고, 제품은 MI5X 베이스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MI5x 와 순정안드로이드 결합한 제품이 바로 MI A1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ㅎㅎ



구성품 짧게 소개해볼께요!

본품, 강화유리 ,TPU 케이스 요렇게 들어서 왔습니다

구성품은 크게 안따지니, 패스.

(위에 있는 구성품은 리퍼비쉬 팩토리에서 구매하신분들만 지급되는 제품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는 사은품 아닙니다.)



제품 박스 상단에, 안드로이드 원이라는 로고와 함께 MI로고도 함께 있구요.

MI5x에선 찾아볼수 없는 기기 사진도 함께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아래엔, MIA1이라는것을 알수있게 'MI A1'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옆에도, MI A1 과 안드로이드 원 로고가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제품 리뷰할때 마다, 애플 제품 패키징처럼 생겼다고.. 계속 생각되는 패키징입니다.


아래엔 글로벌 버전(Global Version)이라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자국 내수용과 수출용은 따로 표기하는듯 합니다.



뒷면에는, 어느 제조사처럼 똑같게 되어있습니다.

상단엔 듀얼카메라 탑재, Pure Android(순정 안드로이드), 스냅드래곤 625프로세서, 5.5" FHD 디스플레이 탑재 라고 적혀있습니다.

제품에 대표적인 장점들을 적어놓은것이 보이구요.


홍미노트4x와 다르게, 스티커로 대충 색상,램,저장소용량을 표시한게 아니라, 그냥 큰 스티커 안에 IMEI, 색상 램 저장소 용량, 자세히는 아니지만, 대략적인 스펙이 적혀있네요.

제가 샤오미 제품은 홍미노트 4x만 사용해봐서 비교분야가 좁지만, 홍미노트4x보단 훨씬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MI A1 의 스펙


스냅드래곤 625 프로세서(옥타코어)

Adreno 506 GPU

1920x1080 IPS FHD (408dpi)

후면 13.0 MP(듀얼),전면 5.0 MP

4GB RAM / 64GB ROM

Dual SIM/DUAL Standby


이렇다고 하네요 ㅎ

음... 홍미노트 4x와 사실상 같습니다.

듀얼카메라인거 빼고, 순정 안드로이드 들어가있는거 빼곤요 ㅎㅎ


패키징보면 하나 달라진점이있습니다!

(샤오미 팬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정품인증 코드가 없어졌습니다. (유일하게 정품인지 확인할수있는 코드가..)




요즘 개봉할때 잘 쓰고있는 도루코 면도칼입니다 ㅋㅋㅋㅋㅋ

좀 있어보이게 개봉하기 위해 하나 장만했습니다 ㅎ




겉 박스 빼면 속박스가 또 나옵니다.

MI로고가 절 반겨주군요 ㅎㅎ



옆에는 Mi A1이라고 적혀있네요.

(정말 박스하나는, 애플같습니다. 아니, 디자인도 애플이죠 사실상..ㅎㅎ)




영롱합니다.. ㅎ

사진에도 약간 아이폰같은 메탈처럼 찍히지 않았습니다.

애플같은 골드색상을 원하신다면.. 아닌거같아요.

(어찌보면.. 괜찮은거같지만...)

 

바디는 메탈 유니바디 라고하네요 ㅎ

생긴거보면.. 아이폰 7닮았습니다.

절연처리 해놓은것도 보면.. 정말 아이폰이 생각나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출처. Apple.com) 



어? ㅋㅋㅋㅋㅋㅋ



하단에는... MI로고 와함께 안드로이드 원이라는로고가 함께 자리잡고있습니다.

디자인 바이 샤오미, 메이드인 차이나?

음.. 제가 너무 민감한건진 모르겠지만,

애플 그대로 빼긴거같습니다ㅋㅋㅋㅋㅋ



 (출처. 노컷뉴스/구글) 


디자인 바이 애플, 인 켈리포니아, 제작은 차이나, 모델명도 적혀있는거 봐선.. 애플처럼 적혀있네요 ㅎㅎ



후면 상단입니다. 가장 매력적이라고 느끼는부분중 하나죠 ㅎㅎ

멋집니다.


듀얼카메라... 국내에선 찾아볼수도 없죠 ㅎㅎ

또한, 저 듀얼카메라는 애플과 삼성 등 메이저회사에서 사용하고있는 망원렌즈가 탑재되어있는 듀얼카메라입니다.

훌륭하죠!


단점은

OIS. EIS부재로 인해 흔들린 사진이 많아질 수 있다는 거죠..

(흔히 말하는 손떨림 방지 기능, 내손이 덜덜덜 떨리면 사진도 덜덜덜)



음.. 전면입니다.

사실 전면 개인적으론 별로에요.

뭔가.. 밋밋하고, 새롭지가 못해요.


차다리 애플스러웠으면 좋았을텐데..

뭘까요? 이 뭔가 찝찝한 기분.


(근데 뭐 개.취니까 하핳)



밑에는 홍미노트 4x처럼 바형태로 되어있지요~

LED가 들어옵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LED가 골고루 들어오는것처럼 보이지만,

조금 거리를 두고서 보면, 골고루 들어오지가 않아요.


그림자가 져버려서 그런건진 잘모르겠지만.. ㅎㅎ


그래도 괜찮아요!

가격이 좋으니까!



다시 패키징으로 돌아올께요~

기기가 올려져있던 밑에보면..

악세서리같은게 들어있어요~



들어올리면, 액정보호필름이 하나 동봉되어있어요!

이런거 정말 좋습니다.

많은회사들이 필름 또는 케이스같은거 동봉안해주는데, 동봉해줌으로써,

사용자에게 편의를 주고,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니까요 ㅎㅎ

(강화유리가 아닌, 일반 필름입니다.)



요래 생겨있어요~

그냥 폰 사고, 필름 없을때 급하게 쓰는 용도로 좋을거 같네요



충전기같은거 들어있는 패키징이에요. 따로 구분해놓았네요.



유심 핀셋이 어디있는지 그렇게 찾았었는데, 저기에 낑궈놨었네요 ㅋㅋㅋ

아이디어 좋습니다 ㅋㅋ





구성품 패키징안엔 USB-C타입 케이블과 어댑터가 있습니다.



퀵차지를 지원하는 기기가 아니어서 퀵차지가 아닌

일반 5V 2A짜리 충전기입니다.

-프리볼트(100~240V)이구요-



USB-C타입이네요..

마이크로 5핀만 계속 하다보니까.. 다 죄다 마이크로 5핀케이블만 집에 있고, C타입은 하나도 없네요.

뜯어야될까봐요..ㅜㅜ

(원래 폰에 들어있는 케이블같은거 잘 안쓰는데..ㅠㅠ)




전체 구성품은 요렇습니다 ㅎ

액정보호 필름 1매, 충전 어댑터, USB-C타입 케이블, 사용설명서(보증서), 유심 핀셋


(원래 샤오미 답게 따로 이어폰은 동봉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ㅎㅎ)


이어폰.... 자사 이어폰인 피스톤같은거 하나 넣어줘도 좋을꺼같은데요..

청춘판 이런건 얼마 안하니까...

(가격에 비해 너무 원하는게 많은걸까요>? ㅋㅋㅋㅋㅋㅋ)



다시 기기로 돌아왔습니다!

계속보니.. 전면도 어찌 괜찮은거같기도 하네요... ㅎ



오른쪽 옆면에만 키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상단 볼륨키, 하단 전원키입니다.


반대쪽은 유심 슬롯밖에 없습니다.



심쿵...




아이폰을 5s이후로 못써본 필자는.. a1을 보면서

아이폰을 더욱 더 쓰고싶어 지네요ㅠㅠ



하단에는 스피커와 마이크, USB-C타입 단자, 3.5mm 이어폰단자가 자리하고있습니다.

아이폰 처럼 밑에 나사가 있네요.

대충보니, 분리할때 저나사 분리하고 흡착기로 들어올리는식으로 되겠군요.


분리방법은 아이폰처럼 비슷할듯합니다 ㅎ



상단에는 IR센서가 자리잡고있습니다.




다시 카메라입니다.

카메라랑 플래시 위치만 바뀌게 되면...





아이폰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메라의 치명적 단점이 하나 더있습니다.

홍미노트 4x엔 없던... 카툭튀가 있습니다..


케이스로 해결이 될꺼같긴한데.. 말입니다 ㅎ

(들어가있지 왜 나온거야!! 들어가 있게 잘 만들더만;;)






사은품으로 받은 케이스를 끼워주면 샤랄라♥ 바뀌게 됩니다.

투명 케이스임에도 상당히 고급져 보입니다.



전원을 넣어볼께요!



안드로이드 원!



어서오라고 반겨주네요 ㅎㅎ

무려 순정 안드로이드 입니다! 순정!!

MIUI가 아니라구요!~~



초기설정 진행해주게되면...


(당연히 한글있습니다~)



순정입니다아아아아!

샤오미에서 MIUI만 보다가 순정보니까 엄청 좋네요.

깔끔 그자체!!


두꺼비 손때문에..NG.


지금 대만족입니다!!


개봉만 해봐서 잘모르겠지만, 디자인 이쁘고... 국내 정발 출시예정인지라, HD Voice도 지원되서..

가성비 극강자에 오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극강자는 아니겠지만 ㅎㅎ)


서민 아이폰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같이 서민은 아이폰 못쓰는데.. 돈없어서 못쓰시는분들.. 아이폰 느낌이라도 내고싶으신분들께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저도 얼른 노트5에서 유심기변해서 쓰고싶지만.. 아직 유심기변을 못해서.. 낼부터 가능하네요..



이글 보시고, 여러분들의 지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곘네요~~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나 물어보셔도 됩니다!!



음... 사은품으로 받은 강화유리 깨져서 왔더군요..ㅋㅋㅋㅋㅋ


덕분에 당장 사용못하고... 1주일나 뒤에 사용가능하게 되었답니다 핳ㅋㅋㅋㅋ

(다행히, 수입사인 동방이엔지에서 잘 처리해주셨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해당 물품은 리퍼비쉬팩토리 리뷰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되어 기기를 제공받아서 작성한 리뷰이며,

어떠한 거품없이, 순수 개인의 생각을 토대로 적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