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Unboxing

네이버의 새로운 브라우저. 고래 브라우저(Whale Browser)

by 서민플래티넘 2016. 12. 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리뉴얼 되고 첫 포스팅입니다 ㅎ

(닉변도 덤. 하트가스->플래티넘)

 

이번에 포스팅 해볼 것은

네이버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Whale Browser입니다.

한마디로 고래 브라우저죠..ㅋㅋㅋ

 

 

이 베타테스트 오기전 날에 신청했는데

베타테스트가 되서.. 메일로 날라왔네요.

노란색 안에 있는게 바로 초대코드인데 저건 제가 쓰는 용도고..

2개 더 주셨어요 ㅎ

(초대코드는 한 기기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현재 윈도우버젼만 출시가되어있습니다.

추후 리눅스,Mac OS도 사용가능해질거 같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보여지지 않습니다.)

 

해당 브라우저는 윈도우7이상의 시스템만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

비스타나 xp등 제품군들은 사용못할거같습니다.

 

*설치

 

다운로드 패키지를 다운받아서 실행해보면..

위같은 창과 함께 초대코드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저게 없으면 다운로드도 못하네요...

 

혹시 몰라서 기본으로 주는키로 변형해서 끼워 맟춰본 결과 절때 안뚫립니다.

나름 신경써서 초대코드 잘 생성시켜놨네요 ㅎ

 

 

상당히 브라우저가 이쁩니다..

설치과정도 이뻐요 ㅋㅋㅋㅋㅋ

파랑배경에 고래 일러스트..

심플엔 모던을 추구하는거같습니다.

싐플. 싐플..

(심플한거 너무좋아엿~)

 

 

다 설치하면 저렇게 아이콘이 뜨는데용~

나름 이쁜거같습니다.

베타버젼답게.. 베타라는 문구도 새겨져있네요~

 

 

들어오면 인터페이스 자체는 거부감이 없습니다.

물론, 제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그냥 순정 브라우저같아요.

 

네이버에서 만든거 답게..

네이버를 로그인해서 바로 쓸수있는 창도 있네요!

 

 

깔끔합니다.

왼쪽 상단에는 고래브라우저의 로고인 W가 새겨져있고.. 탭을 띄울수있는 바와 뒤로가기등

다양한 도구를 지원합니다.

 

 

시크릿창,방문기록,다운로드기록,설정등 이 있는데요.

크롬느낌이 확납니다.

크롬+@

라는 느낌일까요?

 

 

브라우저 자체내의 스토어는 없습니다.

스킨컬러같은거 설정할수있고 그외는 익스플로러랑 같기에 따로 설명안하겠습니다 ㅎ

 

 

 

 

신기하게.. 웨일 스페이스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해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책같이 생긴 아이콘을 누르면 쓸수있습니다.

해당기능을 아주 짧고 간략히 설명해드리자면, 모회사 전자제품에서 볼수있는기능이랑

비슷합니다.

한개의 창에서 두개의 화면을 띄울수있는 기능과 비슷한데요.

 

좀 다른게 있습니다.

두개의 창을 띄울수있으나 저기능은 메인화면에서 어떤걸 실행하게되면 실행한 페이지가 오른쪽으로 뜹니다.

 

 

저게 핵심 주 포인트같네요.

나름대로 쓸만한거 같습니다.

2개의 창을 붙혀서 사용할수도 있겠지만..

저렇게 쓰는것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거같네용 ㅋㅋ

물건 주문할떄 비교할때도 유용할거같습니다 ㅎ

 

 

또 한가지 기능이 더있습니다.

바로 내장 캡쳐기능인데요!

기존엔 프린트 스크린키로 이용한 캡쳐방법이나 윈도우 자체내에 탑재되어있는

캡쳐도구를 사용했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브라우저의 내부기능으로 캡쳐를 할수있게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기사가 마음에 들어 캡쳐하고싶다!

그러면 불편하게 열 필요없이.. 위에서 눌러서 바로 캡쳐할수있겠죠?!

 

모드가 여러개 있습니다.

직접드래그해서 캡쳐,전체캡쳐등

입맛대로 캡쳐할수있어서 좋네요 ㅎ

 

 

클립보드에 복사나 컴퓨터에 저장,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시킬수도있습니다!

(굳굳!)

 

 

주소창도 저렇게 생겨있어요..

자주가는 사이트들도 한줄로 쫙 정리되있으니 보기 좋네요.

옆 스크롤은 약간 맥 사파리를 닮은 느낌이 나지만..

막 여러개 짬뽕 시켜놓은 브라우저 같아요.

 

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저 기능이 가장 많이쓰이고 핵심이라서 저건만 간단하게 쫚. 했습니다.

 

 

또 속도를 궁금해 하실거같아.. 비교 동영상도 첨부합니다.

고래 브라우저,윈도우 익스플로러,윈도우 엣지 3가지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고래 브라우저

 

 

윈도우 익스플로러

 

 

윈도우 엣지

 

부드럽기는.. 그래도 고래 브라우저가 부드럽긴 한거같네요 ㅎ

 

아! 그리고, 내장이 되있는진 모르겠지만..

엑티브x가 따로 필요가 없는거 같아요.

타 브라우저같은거보면 처음에 광고같은거 안뜨면서 엑티브 x 설치하라고 뜨는데

저건 따로 설치안해도 뜨더라구요.

 

당분간은 고래 브라우저를 쓰지 싶네요.

(불편함만은 없으면 ㅋㅋㅋ)

 

지금까지 고래 브라우저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