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제품소식.ISSUE/IT

인텔의 7세대 CPU,카비레이크 INFO.com

by 서민플래티넘 2017. 1. 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플래티넘입니다.

 

어제인가? 인텔에서 7세대 CPU인 카비레이크(KabyLake)를 정식출시를 했습니다.

카비레이크에 대해 살짝 이야기 해볼까해요 ㅎ

짧게..

 

저는 출시 하루전날.. 판매예정인 카비레이크를 보고왔습니다.

일단 저는.. 현재 6세대 6600k+Asus Z170s 세이버투스 조합으로 사용중입니다 ㅋ

 

일단 7세대 카비레이크는 인텔 칩셋 200시리즈를 사용하는데요.

신박한건.. 전세대 스카이레이크(skyLake)에 사용하던 100시리즈 칩셋을 그대로 호환한다는 점이죠.

하지만,최신바이오스(Bios)업데이트를 해야지만, 지원한다고 해요.

 

마치.. 이전 2~3세대처럼..지원하는듯합니다.(샌디브릿지.아이브릿지)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스카이레이크 대비.. 크게 성장한점이 없다는거죠.

인텔 내장그래픽부분을 제외하고는 크게 달라진점이 없습니다.

 

출시현황표인데요.

일단 어제는 i5,i7프로세서를 기점으로, 차차 출시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카비레이크에서 변화된점이 보입니다.

 

바로, 팬티엄과 i3프로세서인데요.

 

팬티엄프로세서에서 저가라인은 2코어 2쓰레드인반면, 팬티엄라인에서도 고가라인인 제품군들은

2코어 4쓰레드를 탑재되있습니다.

(G4600,G4620)

 

i3는.. 제가 개인적으로 예상외였습니다.

6100모델이 2코어 4쓰레드이였기에.. 7100모델도 라인이 같은 라인인줄 알고, 2코어 4쓰레드를 예상했었는데.. 2코어 2쓰레드이군요.

 

가장웃긴건.. 기본클럭이 3.9~4.2입니다. 전체 제품군을 봐도.. 4.0GHz이 기본클럭이 된 모델들이

스카이레이크제품군에서 보다 상당히 눈에띄게 많아진걸 볼수있습니다.

 

또한.. 가장 제가 지르고싶고.. 관심있었던부분인 i3에 오버클럭이 가능한 K모델이 생겼습니다.

바로 '7350k'모델인데요. 2코어 4쓰레드에, 기본클럭 4.2Ghz 로 출시되어있습니다.

만약.. 오버클럭을 하면.. 메인컴퓨터 사양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저의 개인 생각입니다 ㅎ

 

위에서도 말씀드린것처럼, 기본클럭이 앞전 스카이레이크군보다 다 높아졌습니다.

그냥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스카이레이크제품군에서 좋은 수율만 골라서 다 배수만 높혀논 제품이랄까요?..ㅋㅋㅋㅋㅋ 타 포럼에서도 그렇게 말씀들 하시더라구요.

 

K제품군에 저는 관심이 있어서.. 간략하게 말씀드릴께요. 아주 짧고 굵게.

이번 K제품들은 오버클럭수율들이 엄청나게 좋은거같습니다.

전 스카이레이크대비..

(벌써 포럼에 7세대 넘어가신분들이 한두분이 아니시더라구욬ㅋㅋ)

 

모카페.. 회원분이 오버클럭하신걸 보고 적으면..

전압:1.3v 50배수 링스 20회 통과 노뚜따.. 실사가능하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납니다 엄청나욬ㅋㅋㅋㅋ

 

위에 내용을 풀어드리자면,(초보자분들을 위해)

전압은 1.3볼트에 5.0GHz를 오버클럭이 들어간다.

그래서 링스(CPU 과부하 프로그램을 돌려 문제가있는지 없는지 판단)을 20번 돌려도 문제가 없다.

노뚜따->CPU뚜껑을 안따고 됨.

 

대충이런 내용이에요 ㅋㅋㅋㅋ

왠만한 포럼에서 활동하시면.. 아주 익숙해지는 단어들이죠 ㅎ

 

 

흠.. 보실줄 아시는분들은 보세요.

저도 잘 알진 못합니다 ㅋㅋㅋㅋㅋㅋ

 

벤치표를 가져올라했으나.. 크게 좋은 벤치표가 없더라구요.

다 출시전.. 벤치표밖에..

 

 

다나와에도 정식으로 공개되있습니다.

현재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작성일 기준으로 i3,i5,i7밖에 출시 안되있구요.

그안에서도 출시안된 모델들이 대다수입니다..ㅋㅋㅋ

 

(아직까진 크게 업체간의 다툼이 보이진 않습니다.)

http://search.danawa.com/dsearch.php?query=7%EC%84%B8%EB%8C%80&originalQuery=7%EC%84%B8%EB%8C%80&cate_c1=861&cate_c2=873&tab=main&volumeType=allvs&page=1&limit=30&sort=saveDESC&list=list&boost=true

 

컴*존

http://www.compuzone.co.kr/search/search.htm?Seargbl=1&hidden_Txt=&IsEventSearch=&SearchProductKey=7%EC%84%B8%EB%8C%80#searchArea

http://www.compuzone.co.kr/search/search.htm?Seargbl=1&hidden_Txt=&IsEventSearch=&SearchProductKey=7%EC%84%B8%EB%8C%80#searchArea

 

지금 메인보드도 출시중에 있는거 같구요.

아직 초반 프리미엄가나 해서 비싼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볼떈.. 오버클럭을 하실분들이면.. 올라갈만 하지만, 그냥 순정이나 쓰실분들은 스카이레이크도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매력적인건.. 사무용은 괜찮다는거죸ㅋㅋ 카비레이크...

(i3 k버젼은 한번 써보고싶긴한데요 ㅋㅋㅋ)

 

지금 초반이고해서.. 출시한지 1주일도 안되고.. 정보도 부족하고..

하니까 좀 지나가고 나서 프리미엄가 도 떨어진 다음에 구매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

 

또한, AMD에서 라이젠 (차세대 CPU프로세서)도 출시예정이니.. 전망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플래티넘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좋아요 한번씩 눌러주세요

 

혹시나 틀린 내용있으면 지적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