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Unboxing

가성비로 승부한다! 스카이디지탈 Sky8800

by 서민플래티넘 2016. 12. 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 디지탈 12월 체험단 리뷰

 

안녕하세요~ PLATINUM의 일상.com에서 활동하고 각종 포럼과 카페에서 활동하고있는

플래티넘입니다 ㅎ

 

이번에 감사하게도 ㅎㅎ 키보드하면 생각나는 회사! 바로 스카이디지탈에서 무심코 신청한

12월 스카이 디지탈 체험단에 당첨됬습니다!

 

(쨕쨕쨕~)

자세한 체험단 관련 게시글은 http://blog.naver.com/remakesky/220889654408 참조바랍니다.

 

그래서~ 리뷰를 써볼께용 ㅎ

 

P.S 제방만 특히 좁아가지고..(핑계) 더럽고.. 뿌레렑 합니다..ㅋㅋㅋㅋ 양해부탁드릴께요^^

 

*포장지 후다닥. 개봉.

 

 

 

무슨 박스가 이래커유..

키보드택배라고는 예상하지도 못했어요

어무이가 또 뭐 사신줄알고 ㅋㅋㅋ

 

 

박스가 크니까 괜히 기대되는거있쥬?

(사실 이 택배만 죽도록 기다렸습니다 ㅋㅋ 과연 어떤놈이 올지 ㅎ)

 

굳이 비교안해도되는건데.. 크기에.. 놀라..

인텔 I5 6600k박스로 비교해보았습니다. 한 8배정도 되는거같아요 ㅎ

 

 

항상 뜯는거에 노력을 기울이는.. 한 블로거입니다 ㅋㅋㅋ

깔끔하게. 잘 뜯고싶어요 포장만큼은 ㅎ

그래서 칼을 찿아봤는데 없어서.. 오늘은 저놈을 골랐습니다.

픤셋!

 

 

뜯으니까.. 리뷰관련 종이한장주시구..

 

 

헤에엑.. 포장 정말놀랍습니다..ㅋㅋㅋ

포장부터 놀라서 과연될까요..

 

 

보통.. 무료 리뷰같은거 하면 대충대충 포장해서 보내주는 타 회사들도 많은데..

이렇게 섬세하게 포장해주셨습니다.

뽂뽂이..ㅋㅋㅋ

덕분에 잘왔구.. 터트려야죠 뽁뽁이는 터트리는재미입니다 하하하하

 

속살이... 헤헤

 

*본격 리뷰.

 

본격리뷰 보시기전.. 상품에 대한 소개를 잠깐 할께요 ㅎ

(이미지로 간단하게 보시고 가시겠습니다!)

시작할께욤 ㅎ

 

 

전면 박스입니다.

본품 박스는 파랑색과 검은색으로 색이 입혀져있습니다.

 

 

전면 본품상자옆에보시면 이제품의 주요 특징들이 나와있습니다.

요제품은..

 

키보드

LED밝기 조절및 On.OFF 키 내장

볼륨조절+멀티미디어 단축키 12개

18키 동시입력

오동작을 위한 잠김버튼,키락가능키

보강판이 내장된 튼튼한 하판설계

뒤틀림 방지,미끌림 방지

쉽게 지워지지 않는 레이저 방식 인쇄

 

마우스

손어 착 감기는 최고의 그립감

오토체인지 레인보두 LED

편리한 앞뒤 이동 사이드 버튼

3단계 DPI(마우스 감도라고 생각하시는게 가장 쉽겠네요.

초정밀 옵티컬 센서 내장

 

요렇답니다.

보통 일반 사람들이 이런걸 보면 잘 모르실텐데요~ 내려가면서 차례대로 설명해드릴껀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ㅎ

 

 

게이밍 전용 키보드인걸 한눈에 볼수있습니다.

비키 타입이구요. 레인보우 LED 효과를 장착했다고 하네요 ㅎ

또, 마우스와 키보드가 한셋트로 들어있다는것도 쉽게 보실수있습니다.

 

 

따로 포장씰은 없더라구요.

저가 키보드이니.. 있을 이유가..ㅋㅋ

 

 

후면은 이 셋트가 어떤 셋트인지 설명해주고있습니다.

살펴보아하니.. 설명서를 따로 증정해주진 않고 제품상자 뒤에 설명해주고있습니다.

 

 

위에서 사진 보셨듯이.. 요제품은 풀 104키 배열이구요. 비키 타입,멤브레인입니다.

USB전용이고.. PS/2방식 아닙니다!!

아그리고.. 잘 모르시는분 있어서 설명드릴께용~

비키 타입은.. 간격이 조금 넓어서 리무버(키캡 뺴는도구)가 없어도 뺄수있구요. 비키타입은.. 키보드 모양을 얘기합니다.

 

멤브레인.. 잘 모르시겠죠?

멤브레인은 접점방식 종류인데.. 크게 팬터그래프,멤브레인,기계식으로 나뉘어집니다.

팬터그래프는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방식이 팬터그래프 방식이구요.

멤브레인은 고무를 눌려 인식하는 방식이 멤브레인 방식이구요.

기계식은 스위치를 이용해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흑축,청축,청축등.. 각각 소리가 다릅니다, 키압도 그렇구요.)

 

소리는.. 팬터그래프<멤브레인<기계식 순입니다 ㅎ

 

마우스는 옵티컬 센서라고해서.. 마우스 밑에보면 빨간색빛 있죠? 그게 옵티컬센서입니다.

DPI는 3단계(400,600,800DPI까지) 변경가능하네요.

요놈도 USB전용입니다 ㅎ

 

 

키 배열을 설명하네요.. 키배열에 대한 리뷰는 아래에.. ㅎ

 

 

비닐에 키보드가 감싸져있고, 마우스는 비닐에 감싸져있습니다.

C사의 K65보다.. 포장은 더 좋네요 ㅋㅋㅋ

 

 

형체를 들어냅니다..

 

 

 

키보드입니다.

텐키리스를 쓰다가.. 저걸 쓰니까 엄청 크게 느껴지네요 ㅋㅋ

스페이스바랑 컨트롤키가 있는 맨 아래 줄이 키가 좀 큽니다..

 

 

나름 레이저 인쇄라서 그런지.. 키도 잘 인쇄되어있네요 ㅋ

1만원 후반대 키보드 셋트인데도 잘되있습니다.

보통 싸구려 키보드들은 마감이 더럽게 안좋거든요 ㅋ

 

 

스카이 디지탈 로고가 새겨져있습니다.

어떤제품은 NKEYBOARD라고 새겨져있는데 요넘은 스카이디지탈이라고 새겨져있네요.

 

 

뒤 후판입니다.

메탈소재라서 그런지.. 엄청 차갑더라구요.

상판은 플라스틱재질이구요. 후판은 메탈소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만큼 휘어질일은 거의 없겠죠?

 

 

따로.. 스텝스컬쳐는 안들어가있습니다.

스탭스 컬쳐는.. 약간 휘어져있어서.. 키보드 사용에 무리가 없게 만든 스타일을 스텝스컬쳐라고합니다.

예를 들면 요렇게 말이죠

 

저렇게 약간 휘어져있죠??

 

 

C사의 K65 체리 적축과 키보드 비교입니다.

확실히 104키 풀배열 키보드와 텐키리스 크기 확실히 차이 나죠??

텐키리스는.. 숫자 배열 없는걸 말합니다.ㅎ

 

멀티 미디어 키에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릴께요.

F1~F12까지 F?밑에 그림들이 삽입되어있죠?

저런키가 멀티미디어 키입니다.

예를 들어 볼륨조절,동영상 정지,빨리감기,인터넷등등..

사용하실수있습니다.

따로 할당시켜서 사용하실순 없구요.

사용법은 Fn(펑션키)+멀티미디어키를 누르시면 사용가능합니다 ㅎ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는 너무 작아요.

너무까진 아니지만.. 기존 Asus ROG GX850을 사용중인데..

저걸 사용하니까 미니미니 하네요.

 

 

 따로 키보드와 같이 금도금은 되어있지 않습니다.

 

절때.. 마우스 키보드 셋트가 1만원대 후반인 제품중에서.. 저정도 퀄리티 가진제품은.. 이제품이 유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ㅋ

 

 

전원을 켜면 저런모습입니다.

SKY로고가.. 정중앙에 자리 잡혀있구요.

마우스 자체의 마감은 좋습니다.

하지만.. LED가 안들어 오는 부분들이 있네요..

 

 한가지.. 장점인듯.. 단점인 부분은.. 분명 레인보우LED(RGB+) 인데.. 색깔 변경되는데 너무 오래걸립니다..ㅋㅋㅋ

처음에 색깔이 단색인줄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변경되더라구요.

 

*직접찍은 동영상

 

키보드 타건영상,추가+

 

(족발같은손.. 주의 ㅋㅋㅋㅋ)

 

마우스 클릭영상,

 

(뚜꺼비 손.. 주의 ㅋㅋㅋ)

 

 

*사용후기..

 

음.. 사용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ㅎ

깔껀 까고.. 칭찬할껀 칭찬할까 해요.. 히히

 

 

키보드 부터 해보겠습니다.

 

장점

*키보드.마우스셋트인데 가격이 저렴하다.(공통)

*키보드에 LED가 탑재되어있다.

*X사에서 출시한 비슷한 스펙의 키보드랑 비교했을때, 바등바등하다.

*마감이 좋다. 가격대비

*LED 눈뿅인 키보드가 종종있는데.. 은은하면서.. 밝기량 조절할수있다..

(어머 이건 혁명이야. 레볼루션)

*케이블 마감처리가.. 고무가아닌 패브릭소재로 감아놔서.. 꼬임 방지가능합니다.공통)

 

단점

*특수문자기 새겨져있는 키캡에는.. 특수문자가 너무 작게 인쇄가 되어 가까이에서 봐야합니다.

(물론 내시력이..ㅋㅋ) 좀 작긴 작아요.

*BackSpace키가 길쭉한게 아니고.. 짧은거라서.. 계속 '\,|키가 계속 눌려집니다.. 불편해요..

*하단 스페이스키 라인이 좀 큽니다. 저만 그런지 몰라도.. 적응이 안되요 ㅋㅋ..

*따로 뒷면에.. 키보드 높이 조절가능한 장치가 따로 없습니다.

*가끔식 키가 안먹는키들이 있습니다. 한번 꾹 눌러야지 인식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마우스

 

장점

*은은한 LED색.

*DPI조절가능(저렴한 가격인데도 DPI조절 기능이 있다.

*사이드 버튼이 있어서 편리하다..(앞으로 가기,뒤로가기 가능)

*누르는 맛이있다..ㅋㅋㅋㅋㅋ 타캌타캌

 

단점

*기존에 쓰던마우스(2개 비교를 해보아도..)와 비교해보아도 좀 작습니다.

노트북용 마우스인지.. 터무니 작아요.

제손크기가.. 평균성인 남자 크기인데, 손가락을 접어야지 편리하게 클릭이 가능합니다.

*LED가 안들어오는 부분이있습니다.(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님)

*마우스 자체 클릭시 소음이 있습니다. 약간 거슬리네요.

 

 

제 총평은.. 10점만점에 8점입니다.

이유:키보드는 편하나.. 마우스가 좀 불편합니다. 그거빼곤 마감등.. 부분은 괜찮네요.

무엇보다.. 대한민국에서 인지도 높은 스카이디지탈이니.. 따로 as부분은 신경안써도 되구요 ㅎ

가성비 최곱니다. ㅋㅋㅋㅋ 기계식이 너무 비싸.. LED만 들어오는 키보드 쓰고싶다시는분은 이거 추천드릴께용~

 

 

2만원 안으로 키보드 마우스 묶음으로 가격이 16,500원입니다.


홈마이너스, ABCDE마트, 로옷데마트등.. 그런데에서 이런거 찿을려면 2만원대는 기본으로 넘을텐데..ㅎ

 

안그래도.. 풀배열 키 필요했었는데.. 정말 편하네요 ㅎ

오늘 문서 작성할꺼 산더미인데.. Sky8800이랑 쓰러 가야겠습니다 ㅎ

 

지금까지 스카이 디지탈 Sky8800 체험단 리뷰였습니다.

 

지금까지. 플래티넘이였습니다!

 

체험단 해주신 우리 스카이디자탈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본 리뷰는 스카이디지탈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